MSR 캠핑용 냄비, 자발적 리콜 실시
본문 바로가기
아웃도어

MSR 캠핑용 냄비, 자발적 리콜 실시

by 37℃ 2024. 4. 19.

폴딩 손잡이를 사용하는 냄비(코펠)류에 대표적인 제품인 리액터 냄비가 자발적 리콜을 실시합니다. 수납에 있어서는 매우 효율적이나 냄비를 사용하다가 한두번 정도 손잡이가 폴딩되는 바람에 내용물이 엎어지거나 화상을 입는 경우를 한번쯤은 겪어봤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냥 조심히 쓰면 되지 뭘. 이라고 생각하고만 있었는데 소비자 보호원에서 보도자료를 통해 보도를 배포하였습니다.

아래는 보도자료의 내용입니다.

화상 우려 엠에스알(MSR) 캠핑용 냄비, 자발적 리콜 실시

- 손잡이 탈락에 의한 화상 유발 우려로 분리형 손잡이 무상 제공 -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은 4월 19일부터 사용 중 화상을 입을 우려가 있어 미국과 캐나다, 맥시코 등에서 리콜된 엠에스알(MSR) 캠핑용 냄비 9개 모델*에 대해 부품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자발적 리콜을 진행하기로 했다.

* (해당 모델) ‘리액터 1.0L 포트’, ‘리액터 1.7L 포트’, ‘리액터 1.0L 스토브 시스템’, ‘리액터 1.7L 스토브 시스템’, ‘트레일 라이트 1.3L 포트’, ‘트레일 라이트 2L 포트’, ‘트레일 라이트 듀오 쿡 세트’, ‘트레일 라이트 솔로 쿡 세트’, ‘포켓로켓 스토브 키트’

한국소비자원이 해당 제품의 해외 리콜 정보를 바탕으로 조사한 결과, 일부 제품의 손잡이가 몸체에서 분리되거나 느슨해질 수 있고, 이로 인해 뜨거운 내용물이 쏟아져 사용자가 화상을 입을 우려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수입·판매업체인 ㈜호상사는 미국 등 해외와 동일하게 2008년 7월부터 2024년 2월까지 판매한 18,336개 제품, 9개 모델에 대해 분리형 손잡이(리프터)를 제공하기로 했다.

한국소비자원은 해당 제품을 보유한 소비자는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호상사 리콜 신청 누리집(https://hocorp.cafe24.com/cert/cert_register3.php) 또는 이메일(msrgear@ naver.com)로 연락해 신속히 조치 받을 것을 당부했다.

조치 대상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한국소비자원 누리집(www.kca.go.kr)과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www.cis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리콜사유) 일부 제품 손잡이가 분리되거나 느슨해질 경우 화상 위험 초래

* 미국(CPSC), 캐나다 (Health Canada) 등 동일

□ (조치대상) 리액터 1.0L 포트 등 9개 모델(18,336개)

* 판매기간 : 2008. 7. ∼ 2024.

 

2 사업자 조치 계획

□ (부품 무상 제공) 대상 제품 구매 소비자*에게 분리형 손잡이(리프터) 무상 제공(2024. 4. 19.~)

* 해당 업체 구매 외 구매대행‧해외직구 소비자도 신청은 가능하나 수령 순서는 상이할 수 있음.

 <조치 계획 주요 내용> 

조치 방법

・ ㈜호상사 리콜 신청 누리집(https://hocorp.cafe24.com/cert/cert_register3.php)에 접속하여 부품 수령 신청서 작성 또는 이메일(msrgear@naver.com), 고객상담실(02-749-0480)로 연락하여 조치 요청

홍보 방법

・ 사업자 누리집 및 SNS에 리콜 관련 정보제공

・ 정품 인증 소비자에게 이메일 등을 통한 공지

 

 

==========

내용에서 알 수 있듯이 MSR의 국내유통사인 호상사에서 정식 수입품외에도 해외대행이나 병행구매등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MSR냄비를 보유하고 있다면 신청해서 밑의 이미지의 라이트 포트 리프터를 수령하기를 추천합니다. 그나저나 MSR를 따라한 국내 아웃도어 냄비류들은 과연 이 흐름에 편승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이상 MSR 리콜에 관한 소식이었습니다.

 

 


TOP

Designed by 티스토리